June11 He’s warm at heart. 정이깊은 사람이야

#Jay
I could see much less people in SNUH.
바이러스가 심각한건지
사람들이 심각하게 생각하는건지

오늘은 personality 대해 가르쳤다.
level-headed 분별력있는
stuck up and closed off 자만심있고 까칠한
he’s warm at heart 정이 깊은사람

참고로
you’re a crybaby.
울보아기 즉 성숙하지못한 사람에게 씌임

# Gahyun
영어를 가르칠수록 수다가 더 깊어지는 이유가 있다. 너무 서로를 잘 알기 때문일까? 수업을 한시간 뒤에 한듯 하다.
we’ve been texting each other.
오늘 협상에 대해 배웠는데
잠재고객 potential buyer
보다는 prospective buyers 더 좋다
시장반응이 좋았다라고 말하고 싶을때는
the product was well received by the market.

추가적으로 암기해오기!

image

학생이 준 마스크 이런 디지털 시대에 오래만에 손글씨를 받으니 기분이 좋다.
Thx Lyn 🙂 That’s very nice of you.

광고

June08 Farewell Party!

# Danbee
오늘은 정말 마지막 수업이다. 그래서 아직 먹어보진 못한 Indian Resturant 에 갔다. 다행히 맛있게 잘 먹어서 다행이다. 내가 사줘야 했었는데 오히려 얻어먹었다. 대신 오늘 산 3min 영어말하기 책 꼭 NY에서도 하루에 1시간씩 열심히 공부해서 2년뒤에 좀 더 많이 유창하게 영어를 말했으면 하는 바램이다.
기분이 벌써 묘하군.
I have mixed feelings. 그리고 단비와 헤어진 후 곧 UK Visas에서 내 doucments가 다시 돌아갔다고 연락이 왔다. MERS 바이러스때문에 날 거절하기를 않기를 바란다.

Thanks for being a good student, Danbee.
Wish you all the best!
Let’s keep in touch and I’ll visit NY someday next year!
Take care!

image

#Myeongseon
오늘 무려 일주일 만에 만나는 학생이다. 축구에 관심이 있어서 자료좀 찾고 있는데 영국이 축구로 유명한지 몰랐네. 그래서
축구 관련 영어 표현을 좀 가르쳐줬다. 이번년도에 정말로 영국으로 여행을 갈 것 같다는 느낌이 든다.

수비수 a defender
공격수 an attacker
연장전 extra time
경기장 pitch
심판 refree
퇴장당했다. he was sent off
동점으로 끝났다. the game ended in a draw

늦었지만 Happy Birtyday to you!
image
image

June07 I love to eat out!

#Susan
오늘은 야외에서 콧바람 쎄면서 수업을 했다.
갤럭시s6로 사진도 찍어주시고 역시 화질이 좋다.

image

Best Ricotta Cheese Salad ever! you eat like a bird. Susan. We just finished half of them for two of us.

먹다가 어쩌다보니 nun 수녀
신학교 seminary
희생양 scapegoat
세기의멸망 apocalypse
이야기가 나왔다. quarantine 격리하다.

곧 출장을 위한 eat out 다음시간에 배우기

#정아지윤
오늘은 다들 일찍 도착 We were early today. 복습하고 진도 다시나갔다. 이제 스스로 문장을 변형시킬수 있는단계라 뿌듯하다.
좋아하는 표현 like 이외에
I’m fond of reading. ㅋ이건 거짓말
I love to swim.
I’m a big fan of 김수현.
I’m crazy about coffee.

있으니 꼭 유의하기.

#Bella
오늘은 big news가 두개나! I’m so happy for u.
그동안 원어민영어수업 너무 잘하고 있어서 뿌듯 대신 자신감있게 대화하고 질문도 많이하는 연습하기 그리고 나 일본 갔다오면 또 수다를 ㅋㅋ
when I get back from Japan we will have a lot to talk about.

오늘은 아트에관한 표현들 가르쳤다.
abstract paintings 추상화
landscape paintings 풍경화
still-life paintings 정물화
self-portrait 자화상
statue 조각상

마무리 잘하고 please say hi to Sam for me!

June02 MERS outbreaks 메르스바이러스 출현!

#Anna

오늘은 전망좋은 곳에서 수업을했다. We had a class in the cafe with a great view. 근데 가니까 휴지가 잔뜩 책상위에 있었다. 그래서 깜짝 놀람. Anna said “I’m having runny nose because I’ve got a cold!”

장난으로 MERS 메리스 바이러스 아니예요? ㅋㅋ 근데 I have no fever라고 서 웃겼다. 그건 그렇고 메리스 바이러스 심각한 것 같다. 우리나라는 아직 developing country같은 느낌이다. MERS의 약자는?

Middle East Respiratory Syndrome 중동호흡기계바이러스

오늘은 여유롭게 나갔다. 은실이가 감기걸리는 바람에 컨디션이 그지 좋지 않아서…. books에 대해 표현 가르쳤다.

copyright 저작권

I wanna publish my book. 책을 출판하고 싶다.

Go to the fantasy section 판타지 섹션으로 가세요

image뭔가 Anna와의 아지트를 찾은 듯한 느낌이다.

# Mr.Choi

오늘은 가다가 커피를 사들고 갔다. I got coffee to go on the way to Toz. 근데 왠일 Issac책 10개의 질문에 대한 답변을 통째로 외워왔다. What a great student! You deserve it. 완전 뿌듯했다. 나이들어서 절대 치매 걸릴일은 없다고 칭찬해 줌. 가장 좋은 칭찬인듯 ㅋㅋ 오늘은 메리스 이야기하고 다이어트 이야기 했다.

infected patients 감염된 환자들 susepcted patients 의심환자들

be diagnosed with 진단받다.

I’ll live and die the way I look. 생긴대로 살다가 죽을래(다이어트안하고)

I’m on a single food diet. 원푸드 다이어트중이야.

#Gahyun

볼 때마다 느낌이 다른 가현이 벌써 8.1에 출국한다니 슬프다. 내년에 다른나라에서 보면 뭔가 묘한 기분이 있을 듯 진심으로 유럽국가에서 보고 싶다. with Sonia! 오늘은 trade관련 표현 가르쳐줬다. 그리고 New Girl로 마무리 수업듣느라고 힘들었을 텐데 이렇게 와줘서 열심히 배우니 뿌듯하다.

Phase out 점차적으로 철수하다.

Carry on 실행하다 보통 a survery/research/investigation 함께쓰인다

Comply wih insturctions/the laws 따르다

Break into

1. 칩임할 때 I had my house broken into. 누가 집에 침입했어

2.갑자기 일을 구할 때 He broke into an accountant.

May29 My car is dented! 내 차 움푹들어갔어!

#Danbee
오늘 함께 점심을 했다. NZ Story 오늘 뉴욕행 비행기표를 예약했다고 하는데
기분이 싱숭생숭 mixed feelings
내년에 미국에서 만나는걸로 ㅋㅋㅋ

오늘은 what’s wrong with it?
my computer crashed! 내폰 다운됐다
my phone screen keeps flickering 계속 깜박거릴때
My car is dented. 내차 한부분이 움푹 들어갔을때

야외에서 수업하니 좋네

image

AID in Lotte World Mall. I like their big tables.

#Yoonhye
신기하다. 스페인에서 보고 한국에서 보고 참 열심히 사는 윤혜 welcome to my class!
or the hell? lol
열심히 해서 꼭 통번역 입학하기를 바란다.
숙제가 점점 많아질테니 마음 잘잡고 하기!
Climate change 기후변화
the NY senator 뉴욕 상의의원
the foremer first lady 전 영부인
the foremer secretary of state 전 국무장관
The distinction is evaporated 경계가 사라지다.

리뷰잘하고 첫수업 은근 잼있었다.한국어 수업같았음

May28 I’m not picky! 가리는거 없이 잘 먹어!

# Anna

오늘은 our favourite spot인 석촌호수에서 수업했다. 오늘은 Grocerry shopping에서 Writing으로 암기속도는 빨라졌는데 시간을 재면 긴장해서 그런지 계속 1분을 넘긴다. 오늘은 음악에 관한 영어표현 가르쳤다.

우선 what kind of music do you like?대답은 그때그때 따라 다르다. 즉 It depends on the situation.

신나는음악 upbeat music 반대는 soft and calm music

악보 score  작곡가 composer  지휘자 conductor

# Myungseon

일어나자마자 수업하러 온 바쁘고 피곤하신 명선! I can see you’re trying so hard. 내가 계속 런던에 여행가라고 보채는 중 근데 정말 후회는 않을 것임 저에게 절해야될지도 ㅋㅋ

오늘은 총리뷰하는 날! 역시 배워도 배워도 까먹는것은 어쩔 수 없으니 계속 배우고 까먹는 속도를 늦추는 수 박에 없을 것 같다. 그래도 오늘 정말 수고했다.

good job!

#Gahyun

흥미로운 토픽으로 이야기했다. 역시 연애와 남자이야기는 재미있는듯 그래서 이런저런 표현을 알려줬다. 우리학생 중 주위에서 인기가 많은 학생 (외모적으로 정신적으로나!)

그는 집착이 강해 He is scared to lose me.

그는 좀 찌질해보여 He looks pathertic!

영화 매드맥스를 묘사할 때 There was a lot to see in the movie but it lacks substance. 볼거리느니 많지만 내용은 별거 없을 때.

그리고 Dorm에서 지내는 confirmation받았다니 축하해요! Congrats!

#Sanggyu

열심히 일하고 있느니 한국청년! 오늘은 둘다 저녁을 먹을 시간이 없어서 저녁먹으면서 맛집 영어로 이야기했다. 그래도 Cafe mamas 대표 메뉴를 먹었으니 이제 도시남이라고 할 수 있겠다. ㅋ

Type in the area and menu 지역과 메뉴를 치다

it shows you tons of places. 무궁무진한 장소를 보여준다.

I’m not picky. 난 가리는거 없이 다 잘 먹는다.

I’m picky with Japanes food. 일본음식은 좀 가려먹는다.

image

I took a short walk after the class. I enjoyed the light festival near 청계천.